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일본 도쿄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해리포터 영화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스튜디오 내에서는 영화세트, 소품, 의상 등을 직접 관람할 수 있으며 마법 체험 시설도 있어서 해리포터를 사랑하는 많은 방문객들이 마치 영화 속의 캐릭터가 된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관람 안내
주소 : 도쿄 내리마구 카스가 초 1-1-7 , 워너브라더즈 도쿄 스튜디오,
이용시간 - 08:30 ~ 22:00
첫 투어는 9시 시작이며 마지막 투어는 18시입니다.
이용요금 - 성인 6,50엔 / 청소년 (12~17세) 5,400엔 / 어린이(4~11세) 3,900엔 / 4세 미만 무료
**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예매해야 합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세트장
- The Great Hall - 학생들의 기숙사팀배정부터 성탄절 무도회, 호그와트 전투까지 모든 호그와트 학생들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레이트 홀입니다. 디자인에 대한 영감은 영국 옥스퍼드대학의 크라이스트처치홀에서 얻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스튜디오를 방문한 방문객들은 거대한 문을 통해 세트장으로 들어가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홀에는 호그와트를 상징하는 4곳의 기숙사의 상징동물인 뱀, 오소리, 까마귀, 사자등이 늘어서있으며 각 기숙사의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색유리구들도 있으며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도 볼 수 있습니다.
- 플랫폼 9 3/4 - 런던의 킹크로스역의 숨겨진 9번 승강장 9 3/4, 해리의 첫 번째 마법세계의 경험이었죠. 실제로 많은 장면들이 런던중심에 있는 붐비는 기차역에서 촬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의 2부 편에서는 촬영장에 세트로 이 승강장을 만들어 특별한 마차 세트의 내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관람객들은 숨겨진 플랫폼 93/4에 올라 호그와트 익스프레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 금지된 숲 - 호그와트의 학생들의 출입이 엄격히 금지된 이 숲, 하지만 학생들은 늘 규칙을 어기며 신비한 생명체들과 어두운 비밀이 깃들어 있는 이곳을 탐험하고 싶어 합니다. 이 세트는 바깥에서 보면 평범한 숲처럼 보이도록 디자인이 되어있지만 여행을 거듭할수록 더욱 위협적이고 마법처럼 느껴집니다. 숲을 탐험하면서 관람객은 벅비크와 함께하는 해그리드의 첫 번째 마법수업을 포함한 영화의 주요 순간들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며, 그의 은신처에서 아라고그와 마주하기 전에 수호신을 캐스팅하고 디멘터스와 싸우며 마법을 시험할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 런던 마법부 - 전 세계 유일하게 도쿄에서만 런던마법부의 세트장 크기의 그대로를 재현했습니다. 마법부로 출근하기 위해 직원들은 각각 3미터가 넘는 거대한 벽난로들 중 하나를 사용하여 전화, 화장실, 또는 플로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해야 합니다. 방문객들은 마치 마법부 직원들처럼 벽난로들 중 하나에 들어가 연기와 조명으로 플로우가루의 마법효과를 모방하여 사진과 비디오를 찍을 수 있습니다.
- 다이아곤앨리 - 북적거리는 쇼핑의 거리 다이아곤 앨리는 호그와트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젊은 마법사들에게는 필수적인 장소입니다. 그링고츠 마법은행에서 갤리온을 모으는 것부터 매직 매네제리에서 사랑하는 동물을 고르는 것까지 이곳에는 호그와트학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마법세계의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후속영화들에서 조금씩 변형되어 벽이 바뀌고 가게 앞이 옮겨졌으며 건물전체가 조심스럽게 바뀌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조금씩 기울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의 소품들
- 마법지팡이 -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은 마법지팡이는 소품제작부에 의해 수천 개의 지팡이가 만들어졌으며 각각 주인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어 그들의 개성과 취향, 관심사에 따라 특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네이프교수의 지팡이는 장식이 거의 없는 반면, 슬러혼 교수의 지팡이는 극도로 화려하고 손잡이에 민달팽이 같은 촉수까지 달려있습니다. 마법의 세계에서 지팡이는 편백, 덩굴을 포함한 많은 다른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봉황의 깃털, 용의 심줄 또는 유니콘의 털을 사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소품제작자들은 여러 나무와 재료를 사용하여 화면에 보이는 지팡이를 만들었고 묘기에 사용될 수 있도록 각각의 지팡이의 여러버전이 플라스틱과 고무로 만들어졌습니다.
- 불의잔 - 해리포터 4편에 등장한 불의 잔으로, 해리가 트리위저드 챔피언으로 선택되는 장면에 나온 잔입니다. 이 불의 잔은 마지막까지 많은 디자인의 변경과 반복을 거쳐 최종적으로 2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져 하나는 영웅소품으로 하나는 안에 숨겨진 SFX장비로서 다른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원래의 잔은 유기농의 고대품질을 주기 위해 뒤틀림, 매듭 그리고 갈라짐으로 인해 선택된 나무조각 하나로 피에르 보한다에 의해 직접 손으로 조각되었고 이 조각을 주형으로 특수효과버전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기억의 캐비닛 - 덤블도어의 사무실에는 약 900개의 바이알로 가득한 그의 기억 캐비닛이 각각의 독특한 기억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사무실에 숨어들어 이 캐비닛을 발견할 것이고 바이알에는 맥고나걸교수 같은 익숙한 이름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덤블도어는 이를 이용해 해리포터와 불의잔에서 본 것처럼 각각의 기억을 되살릴 수 있는 것입니다.
edly adapted for subsequent films. Walls shifted, shop fronts were moved, and entire buildings were carefully tweaked, angled ever-so-slightly to the left or right.